NH농협 주택담보대출 조건 금리 한도 알아보기

반응형

NH농협을 주거래은행으로 이용하고 있으시다면 NH농협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그 이유는 실적에 의한 우대금리 때문입니다. 주거래은행이 NH농협이 아니라면 우대금리 혜택을 받기 위해 모든 금융거래 패턴을 바꿔야 하지만 NH농협을 주거래 은행으로 이용 중이라면 그럴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NH농협 주택담보대출의 조건은 어떠한지 그중 금리 한도를 중심으로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NH주택담보대출

다양한 상환방식을 원하는 대출 신청자들을 위한 주택담보대출로 2020년 7월 1일부로 프리미엄 모기지론에서 변경된 대출입니다. 

 

대출조건 확인하기

대출대상 주택을 담보로 가계자금 및 주택자금을 필요로 하는 개인 및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주택은 단독 또는 다가구주택, 다세대주택(빌라), 연립주택 및 아파트 그리고 주상복합 아파트까지 입니다. 앞에 나열되지 않은 주택들은 해당 대출 상품의 이용이 제한됩니다.

 

대출한도는 담보평가금액에 따라 산출된 대출 가능금액 범위 내로 채움 고정금리 모기지론과 한도 산정 방식이 동일합니다. 따라서 개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금액을 기재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2.35%입니다. 이는 대출금액 2억 원, 대출기간 30년, 원금균등분할상환방식을 선택한 차주가 있다 가정하고 우래 금리 1.2%까지 반영한 후 산출해낸 금리입니다. 따라서 앞서 말씀드린 조건이 하나라도 변동된다면 금리 역시 변동 가능성이 있습니다. 

 

NH모바일아파트대출 2.0

은행 방문 없이 휴대폰 하나로 가능한 주택 중 아파트 전용 담보대출입니다. KB시세가 이는 아파트를 담보로 구입자금과 생활자금 지원이 모두 가능한 비대면 전용 주택담보대출입니다. 

 

대출조건 확인하기

대출대상은 아래의 요건을 충족하는 개인인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소득금액 증명원의 소득으로 현 직장 소득확인이 가능한 급여소득자
  • 관련기관(정부 24, 국세청, 국민건강보험공단, 전자 가족관계 등록시스템 등)을 통하여 스크래핑으로 서류제출이 가능한 고객
  • 임차인이 없는 본인 소유(부부 공동명의 포함)의 아파트를 담보로 제공하는 고객
  • 인터넷 등기 서비스로 근저당권 설정이 가능한 고객
  • 신용등급 등 농협은행에서 정한 심사조건에 해당하는 고객

 

대출한도는 아파트 구입자금으로 진행 시 최대 5억 원까지 가능합니다. 하지만 생활안정자금으로 대출 진행 시에는 최대 1억 원 대출 가능합니다. 추가로 생활안정자금 대출은 소유권 이전일로부터 3개월이 지난 시점부터 가능하니 이점 참고해 주세요.

 

대출금리는 최저 1.73% 우대금리 1.4%를 적용하였습니다. 생활안정자금 조건으로 대출기간 3년 1개월, 대출금액 1억 원, 원금균등분할상환으로 대출받는 차주가 있다는 가정하에 산출한 금리입니다.

 

채움고정금리모기지론

NH농협 홈페이지에 공개되어 있는 채움고정금리모기지론 대출 요약
채움고정금리모기지론

금리 상승기에 차주의 이자부담 완화와 안정적인 부채상환을 위해 일정 시점까지 대출금리가 고정되는 주택담보대출입니다.

 

대출조건 확인하기

대출대상은 주택을 담보로 가계자금 및 주택자금을 필요로 하는 개인 및 개인사업자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주택이란 단독주택, 다가구주택, 다세대주택(빌라), 연립주택 및 아파트(주상복합 아파트 포함)를 말합니다. 오피스텔에 대한 별다른언급이 없는 것으로 보아 해당 대출 상품으로는 오피스텔 담보대출은 불가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대출한도는 담보평가금액에 따라 산출된 대출 가능 범위 내입니다. 정확히 공시가 되지 않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내가 보유한 주택의 위치에 따라 적용되는 대출한도(LTV)가 정해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투기지역에 위치한 8억 원 아파트를 담보로 대출받을 수 있는 금액은 8억 * 40% = 3.2억 원이 최대입니다. 이 때문에 정확한 공시가 어렵습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3.29%입니다. 대출금액 2억 원, 신용등급 3등급, 대출기간 15년의 조건으로 대출받는 차주가 있다고 가정했을 때 산출된 금리로 우대금리 1.2%가 반영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대출금액 및 신용등급이 변경 및 우대금리 확보가 어렵다면 대출금리의 변동 가능성이 큽니다.

 

이상 지금까지 NH농협 주택담보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마 유심히 읽어보셨다면 주택담보대출을 통해 생활안정자금 1억 원을 확보할 수 있다는 사실까지 알게 되셨을 겁니다. 3가지 대출 상품 모두 제각각 특징이 있는 만큼 나에게 가장 이득이 대출 상품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